우수한 기술이 국내외 사회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내겠습니다

파트너쉽
파트너쉽
SNU_TIP 기술마케팅 기술공개 파트너쉽
언론 속 SNU TECH
기획창업 소개 언론 속 SNU TECH 공지사항

언론 속 SNU TECH

서울대 ‘기획창업’ 첫 주식 기부, 기부증서 전달식 개최

2021.03.17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서울대 산학협력단과 교원창업기업 지나이너은 16일 실험실 창업지원을 위한 기부주식(총 500주, 발행주식의 5%) 증서 전달식을 관악캠퍼스 행정관에서 개최했다고 17일 전했다.
지나이너는 고생산성, 고증식성 최첨단 백신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인체용 및 동물용 백신주, 항생제 대체물질, 항체 신약 소재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산학협력단의 기획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10월 설립되었다.
서울대 산학협력단은“1년간 학내 창업유망기술을 발굴하여 예비창업 단계에서부터 사업기획, 지식재산권 확보, 후속연구개발지원 및 투자유치까지 대학이 주도적으로 스타트업을 설립하고, 연구자를 지원하는 기획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학보유 기술의 검증과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기부증서 전달식에는 최해천 산학협력단장과 권혁준 ㈜지나이너 대표를 비롯하여 홍용택 사업부단장, 이현숙 연구정책부단장, 김재홍 ㈜지나이너 이사(前서울대 수의대 교수) 등이 참석하였으며, 기부받은 주식은 학내 창업활성화와 창업인재 육성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