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술이 국내외 사회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내겠습니다

SNU Tech Biz Partner
SNU_TIP
SNU_TIP 기술마케팅 기술공개 파트너쉽
단장 인사말
단장 인사말 미션 및 비전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단장 인사말
image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 재 영
안녕하세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끄는 우수 기술의 산실
SNU Tech-biz Innovation Platform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는 그 어느때 보다도 급변하는 기술환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전 산업에 걸쳐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면서 세계 주요국 간 기술패권경쟁이 격화되어, 핵심기술의 확보가 국가 경쟁력의 성패를 좌우하고 있습니다. 기술패권경쟁력이 가속화될수록 선진국은 기술경쟁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우수한 대학의 연구성과와 기술에 경쟁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대학의 의무인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한 국가 경제성장의 동력에 기여하기 위해, 본교는 우수 지식재산권 창출, 산업체 기술이전, 실험실 기반의 기술창업 등 우수 연구성과의 확산과 실용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 서 왔습니다.

본교는 ‘SNU Tech-biz Innovation Platform’를 통해 국내외 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연구자 중심의 R&D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정비하며 약 5000여건의 교내 우수 기술을 발굴하였습니다. 이미 서울대학교의 연구역량은 국내외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을 배출하는 지식의 요람이 되었습니다.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신성장동력을 창출함과 동시에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학 發 기술의 산업체 이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본교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우수 원천기술의 개발과 산업체를 통한 기술실용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본교의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SNU TIP 홈페이지에 게재하고자 합니다.

본교의 우수한 지식재산권 발굴 및 소개를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시키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수익창출 확보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계속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 대학, 출연연, 연구자 등 전문가께서 방문하시어 기술사업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연구·기술 관련 정보를 공유하여 통해 우리 대학과 지속적인 협력 파트너로서 상생하며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02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 재 영